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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일본 아이돌 HKT48, AKB48 출신으로 Mnet ‘프로듀스 101’ 시즌3에 출연해 아이즈원 멤버로 데뷔해 활동 중인 미야와키 사쿠라가 일본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한국과 일본 아이돌 활동의 차이점을 이야기했다.

20일 일본 오리콘 뉴스는 미야와키 사쿠라와의 인터뷰를 보도했다.

현재 K팝 그룹 아이즈원으로 활동중인 사쿠라는 일본에서 HKT48, AKB48로 활동하며 톱 아이돌의 인기를 구사하던 중 한국행을 선택해 ‘프로듀스 101’ 시즌3에 출연하게 됐다.

사쿠라는 “처음에는 일본 활동과 병행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활동을 중지하고 간다는 것에 대해 충격이었다. 당시 한국어도 전혀 몰랐기 때문에, 적응해 나갈 수 있을지 매우 불안하기도 했다. 방송 녹화도 전부 한국어라서 처음에는 따라가는 게 힘들었지만 일본어를 할 수 있는 멤버들의 도움을 받고 번역기를 사용해 공부했다”고 말했다.


한일 문화나 환경의 차이를 많이 느꼈다는 사쿠라는 “예를 들면, 일본에서는 자신의 기분을 솔직하게 말하지 않는 경향이 있는데 한국은 의사표시가 굉장히 확실하다. 자신의 의견을 분명하게 전하고 싫은 것에는 ‘싫다’, ‘NO’라고 강하게 표현하기도 해서 처음엔 굉장히 놀랐다”며 “또 인터뷰에서 ‘다시 태어나고 싶은 멤버가 있다면?’이라는 질문에 ‘나 자신’이라고 대답하는 것을 들었을 때도 놀랐다. 지금까지 일본에서도 그런 질문을 들은 적은 있었지만 그렇게 대답한 적은 없었기 때문에 내 자신을 ‘좋아’라고 말할 수 있다는 것이 굉장히 멋진 일이고 배울 부분이 컸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파워볼게임

한국 아이돌과는 달리 일본 아이돌은 연습생 기간이 없거나 짧은 대신 무대 위에 빠르게 서며 점차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보인다. 때문에 일본에서 7년간 활동했던 사쿠라는 한국 걸그룹을 준비하는데에 있어 힘듦을 겪기도 했다고.

사쿠라는 “7년이나 했었는데 왜 이렇게 할 수 없는 것들이 많을까라는 생각이 있었다. 연습도 하루에 10시간 정도 했는데 일본에서는 그랬던 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익숙해질 때까지 시간이 걸렸다”며 “내가 완전히 새로운 환경에서 어디까지 따라갈 수 있을지 불안과 걱정이 많았기에 데뷔 당시에는 혼자 계속 울었던 기억이 난다”고 말했다.


특히 사쿠라는 칼군무를 위해 손의 각도까지 신경 써서 오랜 시간 연습하고 반복하는 것이 이제는 익숙해져서 “그다지 힘들다고 생각하지 않게 됐다”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보이기도 했다.파워볼게임

한국과 일본 아이돌의 차이에 대해서는 “한국에서는 데뷔 때부터 완성형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필요하다. 콘서트 역시 마치 쇼를 보고 있는 것처럼 수준이 높다”며 “반면에 일본은 거의 경험이 없을 때부터 무대에 설 수 있기에 팬들이 좀 더 가까운 거리에서 응원을 할 수 있다. 그래서 점차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콘서트에서도 팬들이 부모와 같은 마음으로 함께한다”고 말했다.

이어 “어떤 쪽이든 둘 다 좋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또 “한국에서도 ‘노래가 능숙해졌네’, ‘춤이 성장했네’ 등의 말을 하는 팬 분들이 있어서 ‘성장’을 응원해준다는 것은 공통적으로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일본에서 K팝 열풍이 일어난 것에 대해서도 사쿠라는 “나도 엄청나게 실감하고 있다. 원래 K팝 아티스트를 좋아하고 멋지다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일본에서 인기인 것도 수긍이 된다”고 답했다.


곧 발매되는 아이즈원 일본 1집 앨범 ‘Twelve’에 작사 작곡에 참여한 사쿠라는 “내가 곡을 만든 것을 몰랐던 한 멤버가 좋은 곡이라고 말해줬을 때 ‘내가 만든 것’이라고 밝혔었다. 멤버가 마음에 든다고 해줬었는데 굉장히 기뻤던 기억이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사쿠라는 “지금 직접 만날 수 없는 날들이 계속 되고 있는데, 빨리 팬 여러분 앞에서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다”며 “‘지난해보다 올해의 내가 빛나게 하자’라는 생각은 일본에 있을 때부터 계속 변하지 않았다. ‘그 때가 빛났었는데’라는 말을 듣지 않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모습을 보이는 것을 목표로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사쿠라가 소속된 아이즈원은 오는 21일 첫 일본 정규앨범 ‘Twelve’를 발매한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오프더레코드

[TV리포트=이혜미 기자] 배우 박해미가 전 남편의 음주사고로 걷잡을 수 없는 구렁텅이에 빠졌다며 당시의 심경을 고백했다.

19일 방송된 SBS PLUS ‘밥은 먹고 다니냐-강호동의 밥심’에선 박해미가 게스트로 출연해 인생사를 공개했다.

박해미는 2년 전 전 남편 황 모 씨의 사고로 큰 시련을 겪었다. 황 모 씨가 음주운전 교통사고를 내면서 박해미의 제자 두 명이 세상을 떠난 것. 결국 박해미는 25년의 결혼생활을 정리하고 황 모 씨와 이혼했다.

박해미는 당시에 대해 “끔찍하다. 포털 사이트 검색어에 오르는 자체가 트라우마다”라고 회상했다.

이어 “그때 난 아무것도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 내겐 많은 일들이 진행 중이었다. 그걸 올 스톱하는 과정이 힘들었다”며 “드라마도 하차하고 교수직도 사임했다. 손해라곤 생각하지 않는다. 당연히 내려놔야 했다”고 털어놨다.

출연 예정이었던 뮤지컬도 하차하려고 했으나 투자사 쪽에서 문제가 터졌다고. 박해미는 “내 하차로 환불사태가 나고 투자사 쪽에서 ‘이게 다 박해미 때문이다. 손해배상을 청구하겠다’는 얘기가 나왔다. 걷잡을 수없는 구렁텅이에 빠질 수밖에 없었다”라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나아가 “그땐 그 어떤 손해도 감당할 각오가 있었다. 그런데 나로인해 150명의 배우들이 직장을 잃는 거다. 결국 무대에 올랐다”면서 “정말 고통스러웠다.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춰야 하는 게. 그 모습을 보는 관객들도 울었다”고 말했다.

슬하에 뮤지컬 배우 아들 황성재를 둔 박해미는 “그때 우리아들이 고3이었다. 뮤지컬 전공을 위해 노래 춤 연습은 필수였는데 집에서 노래하지 말라고 했다”며 “둘이서 고통의 시간을 보냈다. 그런데 우리 고통은 아무것도 아니다. 더 아픈 분들이 계신다”라고 고백,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 / 사진 = ‘밥은 먹고 다니냐-강호동의 밥심’ 방송화면 캡처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김한길이 투병 중 아내 최명길의 특별한 선물에 감동받았던 사연을 공개했다.

20일 방송되는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100회 특집을 맞아 최근 폐암 4기라는 큰 고비를 넘기고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김한길, 최명길 부부가 동반 출연해 그간의 에피소드를 풀어놓을 예정이다.

이날 김한길은 암 투병 이후 삶의 많은 부분이 바뀌었다고 밝히면서 특히 “아내 최명길을 다시 보게 됐다”며 힘들었던 시간이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 계기가 됐음을 고백했다.

이어 김한길은 최명길에게서 받은 ‘두 번째 프러포즈’를 공개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혼수상태에 빠졌던 김한길이 2주 만에 의식을 되찾자 최명길이 “당신에게 주고 싶어서 가져왔다”고 말하며 25년 전 결혼할 때 맞춘 은반지를 깜짝 선물로 건넸던 것.

김한길은 당시 의식 회복이 덜 돼 몽롱한 상태였음에도, 반지를 받는 순간 “눈물이 날 뻔했다”며, 이후 “반지를 항상 몸에 지니고 다닌다”고 밝혀 최명길의 특별했던 선물이 투병을 이겨내는 큰 힘이 되었다는 사실을 전했다.

최명길 역시 병실에서의 남편은 늘 고통스러운 표정이었는데 “반지를 주는 순간 처음으로 해맑게 웃었다”며 뭉클했던 당시를 회상해 감동을 선사했다는 후문이다. 20일 밤 10시 40분 방송.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그룹 신화 멤버 전진이 아내 류이서의 아버지를 언급했다.

19일 밤 방송된 SBS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에서는 전진-류이서 부부의 비공개 결혼식 현장이 최초 공개됐다.

이날 전진은 혼자 버진 로드를 걸어 들어오는 류이서를 미소로 반겼다.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전진은 “천사 같았다. 평생 내가 옆에서 지켜줘야겠다”라고 떠올려 보는 이들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그러면서 “6년 전 장인어른이 지병으로 돌아가셨다. 혼자 신부 입장을 하겠다고 하더라. 지금은 내가 아들 같은 남편이지만 아버지 같은 남편이 돼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배우 이솜 ⓒ이하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이솜 ⓒ이하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영화 규모가 크든 작든 이 배우 나오는 영화면 꼭 본다, 생각하는 배우가 몇 명 있다. 그중 한 명이 이솜이다. 그런 설렘 또는 기대, 의지를 갖게 하는 원인은 여럿인데 이솜의 경우엔 ‘이번엔 또 어떤 모습이려나’ 하는 궁금증이다.

이솜의 연기는 아주 세밀한 부분까지 캐릭터를 만들기에 뜯어보는 재미가 있다. 또 어떤 상대배우를 만나도 그게 아우라를 지닌 정우성이든(영화 ‘마담 뺑덕’), 연기 잘하기로 소문난 안재홍이든(영화 ‘소공녀’) 팽팽한 긴장감을 형성할 줄 아는 에너지는 기본. 본인이 의도하든 하지 않았든 타고난 신체 조건이 좋고 꾸준한 운동을 통해 가꾼 몸매가 좋아 의상이나 헤어 스타일 등에 각별히 신경 쓴 부분들이 상대적으로 눈에 확 띄는 건 장점. 그래도 최고인 건 그 인물이 되려고 깨알같이 노력한 부분들, 대충 타협하지 않고 인물의 감정과 인생사를 틀어쥐려고 마음 쓴 요소들이 알게 모르게 캐릭터에, 영화에 스며들어 있다는 사실이다.

오는 21일, 내일 개봉하는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감독 이종필, 제작 더 램프㈜,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에서도 마찬가지다. 패션모델 이력 덕분인지 뽀글뽀글 헤어 스타일에 칼국수처럼 넓적한 금목걸이, 가죽 치마에 오버핏 트렌치코트로 한껏 1990년대의 감성을 불러일으킨다. 여기에 갈매기가 나는 모양으로 그린 눈썹, 블루블랙으로 그린 립라인이 더해지니 정유나를 보는데 자꾸만 1990년대 여름 화장품 광고 속 이영애가 연상됐다.

특히 검정 폴라스웨터에 가죽 치마를 입었을 때, 칼국수 금목걸이의 길이가 이전 장면보다 길어진 것을 보며 웃음이 빵 터지는 이들 꽤 있을 것이다. 갈매기 모양 눈썹, 짙은 립라인을 보면서 ‘그땐 그랬지’ 추억에 젖는 이도 많을 것이다. 바로 과거의 내 모습을 이솜을 통해 만나게 될 테니까. 이영애가 생각난 것, 추억이 책장 속 나를 보는 것, 이솜과 의상팀이 챙긴 디테일의 결과다. 정유나가 존재하는 공기, 공간을 연출하고 디자인한 이종필 감독과 미술팀, 소품팀이 바탕을 깔아준 공은 두말할 필요 없다.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스틸컷 ⓒ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스틸컷 ⓒ

외형만이 아니다. 이솜은 정유나의 내면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그 어느 때보다 집요하게 파고든 정유나라는 인물. 정유나는 또래 동료보다 아는 게 많고 기회가 닿을 때마다 지식을 방출한다. ‘걸어 다니는 잡학사전’형 친구다. 누구보다 잡심부름 사환에서 벗어나 제대로 일하고픈 사회적 욕구가 강하고, 회사가 은폐한 기밀을 파헤치려는 이자영(고아성 분)에 대해서도 누구보다 냉철하게 ‘증거’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입으로만 아니고 행동으로 함께한다. 그리고 전면에 드러나지 않으나 비서실 근무 당시 한 차례 큰 아픔을 겪은 바 있고, 그 학습효과를 바탕으로 회사와의 싸움에서 무엇을 챙겨야 하는지를 정확히 안다. 이솜은 ‘왜’에 파고들었다. 최근 서울 삼청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한 말을 들어볼까.

“마냥 걸 크러시(여자가 당찬 매력을 지닌 여자를 선망하거나 동경하는 마음, 또는 그런 대상이 되는 여자) 느낌은 스스로 흥미롭지 않아요. 유나라는 캐릭터를 해야 하나, 생각도 있었죠. 감독님이 긍정적으로 시나리오를 볼 수 있게 해 주셨고, 또래 배우들과 함께한다는 점에 매력을 느껴 선택했죠. 결정을 하고 나서는 캐릭터 이면에 정서적인 면을 많이 넣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마냥 강한 척하고, 그냥 말이 많은 건 스스로 만족스럽지 않아서 ‘유나는 인정을 받고 싶어서 그런 거구나, 인정욕구를 담아봤습니다. 그랬더니 유나가 친근해졌고 자연스레 회사 상사들과 있을 때, 또래 친구들과 있을 때 다른 톤이 나오더라고요.”

“유나는 인정을 받고 싶어서 책을 많이 읽었다고 생각했어요. 탐정 소설 좋아하고 미스터리 좋아하고, 세상에 관한 많은 정보를 흡수했던 거죠. 친구들, 동료들에게 아는 척 많이 하는 인물 아닐까, 생각했어요. 감독님이 ‘유나는 어느 동에 살았을까요?’ 촬영 중간에 묻기도 하셨는데, 제가 ‘옥수동?’ 했던 기억도 납니다. 비서실에 있을 때 꽃뱀 사건 등 전사에 대해서도 고민해봤는데, 박 전무라는 상사 한 명 때문에 비서실 전체가 피해를 본 거죠. (영화에도 나오듯) 나 혼자 당하는 건 괜찮은데 주변 인물이 당하는 건 못 참아서 들고 일어선 인물이고요. 그게 배경이 돼서 자영이가 사건 파헤치자고 했을 때 정확한 증거를 가져오라고 말하는 인물이 된 것 같아요. 그런 생각들 속에 유나를 만들었습니다.”

궁금한 배우, 궁금한 채로 봐야 더 재미있는 영화 ⓒ
궁금한 배우, 궁금한 채로 봐야 더 재미있는 영화 ⓒ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은 에너지 넘치는 영화이고, 자칫 무거울 수 있는 소재를 넘치지 않는 무게감으로 소화했다. 송편으로 치면 알맞게 익반죽해 빚고, 알맞게 쪘다. 겉으로 보기엔 소로 들어간 게 동부 팥인지, 콩인지, 깨인지, 밤인지 잘 보이지 않는데 굳이 배 갈라 김 빼지 말고 우선 입안에 넣어 씹어먹기를 권한다. 맛있는 떡이다.

영화 참 재미있는데 미리 뭐라고 말할 수 없어서 갑갑한 가운데, 현실에서는 보기 드문 판타지 같은 쾌감과 승리감을 지닌 영화에 발랄한 에너지를 불어넣는 건 배우들이다. 그만큼 삼진그룹 삼인방 이자영, 심보람 그리고 정유나의 역할이 크다. 이솜은 고아성이 연기한 이자영, 박혜수가 연기한 심보람과의 관계를 다진 건 기본이고 극 중 중요한 연결지점이 되는 송소라(이주영 분)와의 접점이 생뚱맞지 않도록 고심했다.

합숙의 보람, 찰떡궁합 삼진그룹 삼인방 ⓒ
합숙의 보람, 찰떡궁합 삼진그룹 삼인방 ⓒ

“현장에서는 연기를 집중적으로 하며 캐릭터에 집중했어요. 그러다 보니까 촬영 끝난 후 그대로 헤어지기 아쉬워서 합숙했어요(웃음). 촬영 어땠냐, 이야기도 나누고 잠도 자고요. 너무 잘 맞았죠. 제가 가장 큰 언니긴 한데, 같이 찍는 동료라고 생각해서 편하게 지낼 수 있었어요. (고아성, 박혜수에게) 의지를 많이 했던 거 같아요, 표현은 많이 안 했지만. 아성이가 제일 일찍 일어나고 그다음 나, 다음은 혜수. 청소는 다 같이 하고요. 요리는 거의 제가 하고. 친구들에게 해주는 걸 좋아해요. 5~6인분을 한꺼번에 하는 거, 파스타나 김치볶음밥. 두 배우가 편하게 대해줘서 친근함이 영화에 잘 담긴 것 같아 좋습니다.”

“극 중에서 세 친구가 어떻게 친해졌을까가 고민이었어요. 너무 다르게 생겼고, 각자 개성도 강하니까요. 이들이 어떻게 친구가 됐지? 특히 보람이와 명확한 게 있었으면 좋겠다 싶었어요. 국수 가게에서 울먹거리다가, 증거만 있었어도 하다가, 분위기 전환이 되어야 하는데 그게 무얼까. ‘이자영한테는 얘기하지 마!’, 그 말이 들어가고 나니까 분위기 전환되고 보람과의 관계도 형성이 됐죠. 송소라와의 관계도 고민을 했었는데, 그 당시에 ‘슬램덩크’를 재밌게 보던 참이었어요. 나는 강백호고 너는 서태웅이다, 그런 구도로 가자 했죠. 영화에 나오지 않는 부분이 더 많지만, 계속해서 아이디어를 내며 유나가 되어 촬영했고 감독님께서 다 좋다며 잘 받아 주셨어요.”

내일은 또 어떤 모습일까, 배우 이솜 ⓒ
내일은 또 어떤 모습일까, 배우 이솜 ⓒ

현장 얘기를 들으니 배우 이솜이 스크린 위에서뿐 아니라 현장에서도 자신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음이 확인된다. 명실상부하게 주연의 자리에 서 있는 모습이 보인다. “한 작품씩 하면서 성장하지 않았어요. 어제의 저보다 나은, 바로 오늘 성장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죠. 그런 마음가짐은 항상 있어요”라고 배우로 살아가는 결의를 다부지게 밝히는 이솜인 만큼, 내일은 한 뼘 더 성장해 주연의 자리를 넘어 주연의 역할을 고민하는 배우가 돼 있을 것이다. 의욕 넘치는 열정 배우의 마지막 말은 이거였다. 세련된 도시 미인은 온데간데없고 초심을 잃지 않은 대중 배우 이솜의 다짐이다.

“1월에 촬영이 끝나고 8개월을 쉬었어요. 코로나19 겹치고 하면서 ‘나. 이대로 아무 작품도 없이 끝나나’ 생각하기도 했어요. 해서, 요새 홍보하는 게 행복해요(웃음).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많이 봐주셨으면 해서, 홍보 열심히 하고 싶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데일리안 홍종선 대중문화전문기자 (dunastar@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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